전체

전체

열다섯, 다를 나이

지은이 강경수, 강지영, 이민항, 조서월, 청예
펴낸날 2024-11-18
형태 140*205mm, 228쪽
정가 15,000원
ISBN 979-11-6755-307-2
  • 주제어

    헬스, 중독, 축구, 덕후, 라이벌, 성인인증, 성장, 상실, 십대

  • 대상 연령

    중2-고1

  • 저자 소개

  • 강경수
    어릴 적부터 이야기 만드는 걸 좋아했다. 만화를 그리다 그림책 『거짓말 같은 이야기』로 2011년 볼로냐 라가치상 우수상을 받았다. 그림책 『나의 엄마』 『꽃을 선물하게』 『눈보라』, 그래픽 노블 ‘코드네임’ 시리즈, 청소년 소설 『오늘 밤은 스웩이 넘칠 거야』 등을 냈으며, 지금은 장편 동화와 청소년 소설, 그래픽 노블을 쓰고 그리고 있다.

    강지영
    소설집 『굿바이 파라다이스』 『개들이 식사할 시간』 『살인자의 쇼핑목록』, 장편 소설 『인간보다 인간적인』 『죽지 않고 어른이 되는 법』 『신문물검역소』 『심여사는 킬러』 『엘자의 하인』 『어두운 숲속의 서커스』 『프랑켄슈타인 가족』 『하품은 맛있다』 『페로몬 부티크』 『굿 드라이버』 『살인자의 쇼핑몰』 1, 2를 출간했다.

    이민항
    대학에서 전자공학을 전공하고, 삼성전자와 씨게이트 코리아에서 하드디스크 개발을 했다. 회사에 다니며 쓴 장편 소설 『최초의 책』으로 2018년 제8회 자음과모음 청소년문학상을 받으며 작품 활동을 시작했다. 지은 책으로는 『양자역학 소녀』가 있다.

    조서월
    믿음이 현실을 넘어서는 순간. 아무도 믿지 않은 것을 오랫동안 믿어 왔던 이들이 어딘가에 닿게 되는 이야기를 사랑한다. 2023년 「삼사라」로 제6회 한국과학문학상 중·단편 우수상을 수상했다.

    청예
    남몰래 김치를 물에 헹궈 먹는 사람. 제9회 교보문고 스토리 공모전 단편 우수상, 제4회 컴투스 글로벌 콘텐츠문학상 최우수상, K-스토리 공모전 최우수상(제1회, 제2회)을 연달아 수상했다. 제6회 한국과학문학상 장편 대상을 받았다. 다수의 영상화 계약을 체결했으며 예스24 ‘2024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12인에 선정됐다.

  • 책 소개


  • ‘헬스 중독, 덕후, 줄임말, 중고 거래, 성인 인증’

    더 유쾌하게 돌아온 베스트셀러 『열다섯, 그럴 나이』 후속권

    요즘 작가들이 다섯 가지 키워드로 만난 요즘 십 대

     

    여러 방면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요즘 작가들이 만난 요즘 십 대 이야기. 자신과 같이 소아 비만인 ‘아놀드’의 동영상을 보고 운동을 시작한 ‘나’, 응원하는 축구 팀의 영원한 라이벌 팀을 응원하는 얄미운 친구와의 내기에서 진 ‘나’, 자꾸만 중요한 것들을 까먹어서 매일 아침 기억 주문을 외우는 현준, 친구와 싸운 뒤 혼자서도 할 수 있는 게임팩을 중고로 사다가 의문의 형을 사귄 형태, 일정한 나이가 되면 배송되는 ‘개의 탈’을 쓰기를 거부한 솔까지. 고개를 돌리면 바로 옆에서 볼 수 있을 듯 평범하지만, 어딘가 비범한 하루하루를 보내며 자기 나름의 방식으로 내일로 나아가는 오늘의 열다섯과 마주한다.